실시간 뉴스



평택시, ‘세계비만의 날’ 맞이 비만 예방 캠페인 실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오는 4일부터 4월 3일까지 한 달간 비만 예방을 위한 시민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

매년 3월 4일은 세계비만연맹이 지정한 ‘세계비만의 날’로 비만 예방 슬로건인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일상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누구나 쉽고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 전달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만을 ‘건강의 위험 요인이 되는 비정상적인 또는 과도한 지방 축적’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등 만성질환의 강력한 위험 요인이라고 설명한다.

국내 만 19세 이상 성인 비만 유병률은 OECD 평균인 58.2%보다는 낮지만 2005년 30%를 초과한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21년 37.1%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1년 성인 남성의 비만 유병률은 46.3%로 약 2명 중 1명이 비만에 해당한다.

오는30일에 진행될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시민의 자연스러운 참여로 건강한 생활습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며, 누리집 웹배너 게시 및 평택 송탄보건소 유튜브 및 SNS를 활용한 홍보로 지역 주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온·오프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3월 4일 세계비만의 날 맞이 비만 예방 캠페인 포스터 [사진=평택시]
3월 4일 세계비만의 날 맞이 비만 예방 캠페인 포스터 [사진=평택시]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 ‘세계비만의 날’ 맞이 비만 예방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