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상헬스케어, 공모가 상단 초과한 2만원…공모 금액 198억원


내달 일반 청약 거친 후 13일 코스닥 입성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체외진단(IVD) 전문 기업 오상헬스케어가 지난 21일~27일 5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 밴드(1만3000원~1만5000원) 상단을 초과한 2만원에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상헬스케어 CI. [사진=오상헬스케어]
오상헬스케어 CI. [사진=오상헬스케어]

금번 수요예측은 총 2007개 기관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으며, 최종 9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 금액은 약 198억원, 상장 시가총액은 2821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참여 물량의 전체(가격 미제시 1.2% 포함)가 밴드 상단인 1만5000원 이상의 가격을 기입했고 이 중 약 85%의 기관이 확정 공모가를 초과한 가격을 제시했다.

상장을 주관한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제약·바이오 기업의 공모 참여가 다소 부진한 가운데 오상헬스케어의 사업 경쟁력과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많은 기관이 이번 수요예측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오상헬스케어 관계자는 “많은 기관투자자가 회사의 성장성과 방향성에 많은 공감을 보내주셔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오상헬스케어는 공모 자금과 보유하고 있는 현금성 자산으로 △연속혈당측정기(CGM) 개발 △신제품 출시 △생산 거점 현지화 확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투자 등에 활용해 회사의 지속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오상헬스케어 홍승억 대표이사는 “오상헬스케어의 기업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많은 기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주주 여러분과 함께 지속 성장해 나가는 오상헬스케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상헬스케어는 3월 4일~5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1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이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상헬스케어, 공모가 상단 초과한 2만원…공모 금액 198억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