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시, 공설 종합장사시설 건립 추진


100만 인구 대비 원스톱 장례서비스 인프라 마련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오늘 시민들의 장례 문화 변화에 따른 수요 증가와 원정장례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과 비용부담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설 종합장사시설 건립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평택시 공설 종합장사시설은 화장장, 봉안당, 자연장지, 장례식장 등을 갖춘 종합적인 장사시설로, 주민참여를 통한 지역공모사업으로 추진한다. 관련 조례제정, 추진위원회 구성, 후보지 주민공모에 따른 유치지역 주민지원 방안 검토, 타당성 용역 등을 통해 건립부지를 최종 결정하는 절차로 진행한다.

장사시설 건립의 최대 쟁점이 될 부지선정 과정과 관련해 시는 “주민설명회 등 충분한 소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할 것이며, 전문가와 지역대표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적합한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화장, 봉안, 장례서비스를 포함한 장사인프라를 확충할 뿐만 아니라 망자, 유족, 시민 모두에게 친화적인 복합시설을 조성해 웰다잉, 엔딩라이프 문화 확산과 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장사시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환 복지국장은 “공설 종합장사시설 건립사업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환경 보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지역 여건에 맞는 공설 종합장사시설을 건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늘 김대환 복지국장이 평택시 공설 종합장사시설 건립사업 추진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오늘 김대환 복지국장이 평택시 공설 종합장사시설 건립사업 추진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 공설 종합장사시설 건립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