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은우보다 이재명"…민주당 '전략공천' 안귀령 과거 발언 화제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서울 도봉갑에 전략 공천된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의 과거 발언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연예인 차은우보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이상형에 가깝다고 답변한 것이 화제가 되면서다.

더불어민주당이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한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영상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한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영상 캡처]

안 부대변인의 공천 소식이 전해진 이후인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를 중심으로 안 부대변인이 지난해 2월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에 출연한 영상과 캡처본이 확산하고 있다.

안 부대변인은 해당 방송에서 진행한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이재명 대 문재인', '이재명 대 조국' 대진에서 모두 이재명을 뽑았다.

진행자가 "이재명 대 문재인"이라고 묻자 안 부대변인은 "이재명"이라고 답했고, 이후 "이재명 대 조국", "이재명 대 차은우"에서도 모두 "이재명"이라고 답변했다.

아이돌이자 배우인 차은우와의 대결에서도 이재명을 택하는 답변에 진행자는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민주당에선 저 정도는 해야 공천 받는구나", "충성 경쟁이냐", "전략 공천의 비법"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전날 민주당은 인재근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서울 도봉갑에 안 부대변인을 전략 공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규백 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에 대해 "상대 당 후보와도 젊음에서 매치된다는 점 등 여러 가지 전략적 판단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은우보다 이재명"…민주당 '전략공천' 안귀령 과거 발언 화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