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 구매투자본부, PHP 우수공급사 신년 간담회 추진


'Together With POSCO'를 실천한 PHP 우수공급사 58개사 선정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스코가 지난 21일, 포스코 우수공급사인 PHP(POSCO Honored Partner) 신년 간담회를 개최, 총 58개사를 대상으로 PHP인증서를 전달했다.

포스텍 국제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PHP 공급사로 선정된 58개사의 설비자재·원료 공급사 대표를 비롯해 포스코 김용수 구매투자본부장, 김태억 설비자재구매실장, 박효욱 원료 2실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용수 구매투자본부장과 PHP 공급사 대표들이 24년의 힘찬 도약과 동반성장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김용수 구매투자본부장과 PHP 공급사 대표들이 24년의 힘찬 도약과 동반성장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행사에서는 포스코 상생형 동반성장 프로그램, 구매 분야 Meta-POSCO 추진 현황 등 주요 구매 정책을 소개하고, 공급사 자동화·로봇화 등 우수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05년부터 도입된 PHP 제도는 공급사의 연간 납품실적을 평가해 기술, 품질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둔 회사를 선정, 우수공급사로서의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는 PHP로 선정된 공급사에 한글과 영문으로 된 인증서를 전달하였으며, 인증서는 자사 홍보와 해외 판로 개척 등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 외에도 △각종 거래 관련 보증금 면제 △제철소 출입 우대 △동반성장 프로그램 우선 선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김용수 구매투자본부장은 "최근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인해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포스코와 공급사간 One-Team 정신으로 불황을 극복해 나가자"고 전했다.

이에 포스코 PHP 공급사로 선정된 ㈜경도공업의 김윤수 대표는 "포스코 우수공급사 인증서 덕분에 국내외 거래처 확보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올해도 PHP 공급사로 선정돼 기쁘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구매투자본부, PHP 우수공급사 신년 간담회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