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박진 서대문을 전략공천…김현아 고양정 등 단수공천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21일 박진 전 외교부 장관과 당 영입인재 등을 우선추천(전략공천) 하기로 했다.

공관위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제11차 회의 결과 브리핑을 통해 3곳은 단수 추천, 4곳을 우선 추천하고, 13개 선거구는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박진 전 외교부 장관(왼쪽), 김현아 전 국회의원 [사진=아이뉴스24, 김현아 전 의원]
박진 전 외교부 장관(왼쪽), 김현아 전 국회의원 [사진=아이뉴스24, 김현아 전 의원]

전략공천지역은 서울 서대문을, 서울 강북갑, 경기 오산, 파주 갑 등 4곳이다.

공관위는 서울 강남을 현역인 박진 전 외교부 장관이 당의 지역구 재배치 요구를 수용함에 따라 서울 서대문을에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또 당초 서울 강북갑에 공천을 신청했던 박진웅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강북을에 전략공천했다.

경기 오산은 영입인재인 김효은 전 EBSi 영어강사를, 파주갑에는 박용호 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파주을에서 옮겨 우선 추천했다.

단수 추천 지역은 세종(1)과 경기(2) 등 총 3곳이다.

김현아 전 의원(경기 고양정)과 홍형선 전 국회사무처 사무차장(경기 화성갑), 류제화 변호사(세종갑) 등 3명이 단수공천됐다.

대구(2), 인천(1), 대전(2), 경기(3), 강원(2), 충북(2), 경남(1) 등 총 13개 지역에서는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대구 동구을은 이 지역 현역인 강대식 의원과 비례대표 조명희 의원, 이재만 전 대구 동구청장, 서호영 당 중앙위원회 환경분과 부위원장, 우성진 당 중앙위 국민소통분과 부위원장이 맞붙는다.

수성을은 현역인 이인선 의원과 김대식 전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청년정치시대 특별위원회 위원이 경선한다.

강원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 지역은 현역인 한기호 의원과 이민찬 당 상근부대변인, 허인구 전 SBS 워싱턴 특파원이 3자 경선을 치른다.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갑에서는 비례대표인 노용호 의원과 김혜란 전 판사가, 충북 청주시청원구는 김수민 전 의원과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가 경선을 치르게 됐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박진 서대문을 전략공천…김현아 고양정 등 단수공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