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병욱 의원, 지방의원·당원과 영화 '건국전쟁' 관람


"이승만 대통령과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가 제대로 정립되길 고대한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김병욱 국민의힘 국회의원(포항남·울릉)은 13일 오후 포항시 남구 지역 지방의원 등 주요 당원과 함께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했다.

영화 '건국전쟁'은 1945년 해방 이후 대한민국을 만들고 지켜내기 위한 건국 1세대들의 희생과 투쟁을 그린 작품으로, 이승만 전 대통령의 젊은 시절 독립운동과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신념, 대통령 재임 기간의 성과 등이 집중적으로 조명됐다.

13일 김병욱 의원이 포항시 남구 지역 지방의원 등 주요 당원과 함께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김병욱 국회의원 사무실]
13일 김병욱 의원이 포항시 남구 지역 지방의원 등 주요 당원과 함께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김병욱 국회의원 사무실]

김병욱 의원은 영화 관람 후 "이승만 대통령이 없는 대한민국의 독립과 건국, 호국의 역사는 허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당시 한반도는 좌익 계열 인사들이 곳곳을 장악하고 있었는데, 이승만이 없었다면 해방된 조국은 좌익 국가가 수립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또한 "북한의 남침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켜내고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 것도 이승만의 결기와 혜안이 있어 가능했다"며 "이승만 대통령은 대한민국 역사에 가장 큰 족적을 남긴 영웅 중의 영웅으로, 그 정신과 업적을 승계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의 당연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건국전쟁 영화를 계기로 이승만 대통령과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가 제대로 정립되길 고대한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병욱 의원, 지방의원·당원과 영화 '건국전쟁' 관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