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도군,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 발간


출산장려금, 결혼장려금 지급 등…인구친화정책을 비롯한 113개 지원 혜택 수록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진도군이 인구정책 지원사업을 위한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를 발간했다.

13일 군에 따르면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는 진도군 전입자, 귀농귀어인, 출산가정, 청년을 포함한 모든 군민들이 받을 수 있는 지원과 혜택 내용이 담겨있다.

전라남도 진도군이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를 발간했다  [사진=진도군]
전라남도 진도군이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를 발간했다 [사진=진도군]

군은 진도군청 각 부서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구정책과 연계된 지원사업을 모아서 체계화했다.

진도생활길잡이에는 △전입자 지원 △귀농어인 지원 △출산‧보육 장려 △청‧장년 지원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다문화가정 지원 △군민생활 복지서비스 △정주여건 개선 등 총 113개의 정책 사업을 수록했다.

특히, 군은 인구감소를 막기 위해 △출산장려금 첫째‧둘째아 1000만원 지원, 셋째아 이상 2000만원 지원 △결혼장려금 300만원 지원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대출이자 최대 900만원 지원 등 청년세대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 책자는 군민들이 자주 찾는 읍면 민원실에 비치하고 전입자, 관계기관, 각 마을 이장 등에 배부해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진도군청 누리집에도 게시해 누구라도 쉽게 열람할 수 있다.

/진도=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도군,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