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에 따른 ‘안전보건 전문화 교육’ 실시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중대재해처벌법이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됨에 따라 소규모 유치원을 포함한 공·사립학교, 산하 기관에 ‘안전보건 전문화 교육’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안전보건 전문화 교육’은 유치원·학교(기관)마다 안전보건업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시교육청은 이를 통해 유해·위험요인 사전파악과 현장에 맞는 개선 방법을 도출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 방침이다.

전문화 교육에서 다뤄질 사항은 △위험성 평가 △근골격계 유해요인 조사 △MSDS 관리 △산업재해 업무처리 등이며 매월 둘째주 금요일을 ‘재해예방 학습의 날’로 지정하고 교육을 운영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한 해 동안 재해 제로의 안전한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든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여 건강하고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에 따라 각 학교와 기관 관리감독자의 산업 안전 관리 역량 역시 강화하고자 한다. 지난해 자체적으로 시행했던 교육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올해는 고용노동부 지정 전문기관을 통한 위탁교육으로 바꿔 16시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에 따른 ‘안전보건 전문화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