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동군 관광하면 여행 경비 10% 돌려줘요”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영동군이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 경비 10%를 돌려주는 ‘영동리워드(Reward)’ 관광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영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여행 경비 10%를 지역 특산품을 돌려주는 것이다.

군은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해 생활인구를 늘리고,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기 위해 관광상품을 기획했다.

영동군이 출시한 관광상품 영동리워드(Reward) 홍보물. [사진=영동군]
영동군이 출시한 관광상품 영동리워드(Reward) 홍보물. [사진=영동군]

단체 관광객 유치로 인센티브를 받는 여행사는 제외한다.

군은 관광객이 군청 누리집에서 관광 안내 책자와 설문지를 받아 영동 여행 후 10일 이내 설문지와 함께 여행 경비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검토 후 특산품을 택배로 발송할 예정이다.

여행경비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은 1만원 상당,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2만원 상당 등 최대 5만원 상당의 곶감·호두·와인 등 지역 특산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관광객들이 사용한 영수증을 분석해 여행 소비 패턴과 선호도 등을 분석한 관광 빅 데이터를 구축, 마케팅 전략도 세울 방침이다. 설문지를 통해 여행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등 관광 정책에 활용한다.

김지영 군 관광정책팀장은 “이번 관광상품은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동=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동군 관광하면 여행 경비 10% 돌려줘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