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건설부문,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위한 '100일 챌린지' 성료


건강·인문교양 등 다양한 도전과제별 우수 참여자 포상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도전! 100데이즈 그레이트 챌린지(100days Great Challenge)'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도전! 100데이즈 그레이트 챌린지(100days Great Challenge)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도전! 100데이즈 그레이트 챌린지(100days Great Challenge)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100일 챌린지는 임직원이 자유롭게 도전과제를 설정하고, 100일동안 꾸준히 목표를 달성해나가며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직문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들은 지난 100일간 사내시스템을 활용해 주간 활동내용을 인증하는 체계적 방식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왔다.

한화 건설부문은 60여명의 참여 임직원 중 도전과제별 목표달성 우수자로 선정된 20여명의 임직원들에게 상품을 지급했다. 참여 일수에 따라 △우수참여상 △목표달성상을 수여했으며, 꾸준히 참여했으나 참여 일수를 일부 미달한 인원에 대해서는 동기부여 차원으로 △아차상을 수여했다.

도전과제는 각종 직무 관련 자격증 취득, 체지방 감량, 인문학 독서 등 별도의 제한없이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해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다. 특히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체력증진 활동이 가장 활발했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학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직무역량 강화에 힘쓴 임직원들도 다수였다.

한화 건설부문은 우수 활동사례를 영상으로 제작해 사내커뮤니케이션 채널에 공유함으로써 전 임직원들이 도전과 성취의 조직문화에 공감할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우수참여상을 수상한 박성재 자원순환팀 대리는 "처음에는 다소 어려운 도전과제를 설정해 우려가 됐으나 주간 단위로 활동계획을 수립한 후 이를 단계별로 실천하니 부담감이 줄었다"며 "해당 경험을 토대로 현업에서도 높은 목표를 세분화해 접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창수 인사지원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가치있는 일을 찾고 성취해내는 경험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목표를 수립하고 몰입하는 활기찬 조직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 건설부문은 임직원 근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하절기 안전감성활동 '건설현장 찾아가는 간식차', 사내 심리상담 프로그램 '라포레나' 등을 통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건설부문,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위한 '100일 챌린지'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