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aaS추진협의회, 제2대 회장사에 메가존클라우드 추대


이주완 대표 "국내 SaaS 기업 글로벌 진출 여건 마련할 것"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산하 SaaS추진협의회는 성공적인 디지털플랫폼정부 구축과 국내 SaaS 솔루션의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를 제2대 회장사로 추대한다고 29일 밝혔다.

SaaS추진협의회 로고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SaaS추진협의회 로고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지난 2021년 발족한 SaaS추진협의회는 제1대 회장사인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국내 SaaS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도 개선과 정책 건의, SaaS 전환 사업 지원, SaaS 특화 컨퍼런스 SaaS 서밋 개최 등 여러 활동을 수행해왔다.

사추협 사무국은 그간 활동을 기준으로 △정책·제도 마련 위한 대정부 협상력 △SaaS 생태계 조성 기여도 △사추협 회원사 내 영향력 등을 고려해 후보 리스트를 선정, 그 후 임원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적으로 메가존클라우드를 제2대 회장사로 추대했다.

또한 회장사 추대와 동시에 새롭게 부회장사 직책을 신설, 역량있는 SaaS 기업을 부회장사로 선임하여 사추협 활동의 새로운 동력을 부여하고 SaaS 업계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총 3개 분과를 구성해 회장·부회장사가 직접 분과를 운영하는 방안을 기획하고 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1기 SaaS추진협의회가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SaaS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향해 도약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모든 회원사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aS추진협의회, 제2대 회장사에 메가존클라우드 추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