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카이투스,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맞손'


5G·인공지능·보안 등 활용…안티드론 산업 활성화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대표 김원희)와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성원제 KT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와 김원희 카이투스테크놀로지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KT]
성원제 KT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와 김원희 카이투스테크놀로지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KT]

안티드론이란 테러, 범죄, 사생활 침해 등 불법적인 드론을 무력화하는 드론을 뜻한다. 카이투스는 미국 인공지능 기반 안티드론 전문기업인 포르템 테크놀로지(FORTEM Technologies)의 한국 공식 딜러다. AI 연계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안티드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드론을 물리적으로 파괴하는 하드킬(Hard kill)과 전파 방해로 무력화하는 소프트킬(Soft kill) 방식을 주로 사용했다. 추락과 폭발로 인한 2차 피해, 전파교란에 따른 아군 장비 피해 등 단점이 있었다. 최근에는 두 방식의 장점을 취한 AI 연계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MOU를 통해 △5G·인공지능 연계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솔루션 선점 및 안티드론 시장 개척 △주요 시설 내 드론 방어체계 구축을 통한 국민안전 확보 기여 △공동 협의체 구성 등 협력을 진행한다.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드론은 산업 중요성·활용도가 매우 큰 반면,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적인 요소들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며 "안티드론 시장을 개척하고 시민과 사회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카이투스,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