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오일뱅크, 계열사 통해 '북미 시장' 윤활유 직수출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공급…"유압유·미션오일 공급 확대"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기업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윤활유 엑스티어(XTeer) 제품을 공급하며 북미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공급 제품은 유압유, 미션오일 등 산업용 차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윤활유로 공급 물량은 컨테이너 기준 연간 25 TEU(Twenty foot Equivalent Units)이다.

HD현대오일뱅크가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공급한 산업차량용 윤활유 제품. [사진=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가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공급한 산업차량용 윤활유 제품. [사진=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북미시장은 세계 1위 윤활유 수요 지역임에도 국내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0.1% 미만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북미시장 장벽을 허물어 산업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HD현대 계열사인 두 기업은 2022년 카타르, 온두라스 등 총 7개국을 대상으로도 공급 협력 사업을 시작해 글로벌 사업 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사업본부장은 "국산 윤활유 브랜드인 엑스티어(XTeer)가 진입장벽이 높은 북미시장에 공급된 점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HD현대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업체들에도 자사 윤활유를 공급하는 등 명실상부한 수출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허광희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차량본부장은 "엑스티어(XTeer) 제품의 경쟁력이 산업차량에 적용하기에 우수하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 양사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오일뱅크, 계열사 통해 '북미 시장' 윤활유 직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