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크라우드웍스, 삼성 S24 생성형AI 적용...데이터라벨링 공급 '강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크라우드웍스의 주가가 강세다.

삼성전자 갤럭시S24시리즈가 공개된 가운데, 크라우드웍스는 국내 데이터 라벨링 부문에서 독보적 지위를 인정받아 삼성, 네이버 등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AI스마트폰 관련주로 분류돼 왔다.

특징주
특징주

19일 오전 9시 10분 현재 크라우드웍스는 전일 대비 5.18% 오른 4만5650원에 거래 중이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한국시간 18일)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4 시리즈’를 선보였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은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한층 더 높여준다. 사진이 조금 기울거나 배경 화면이 잘려나간 경우, AI가 잘려나간 사물의 일부 이미지를 메꾸며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해 준다.

크라워드웍스의 주요 사업은 AI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솔루션 제공이며, AI 개발 가치사슬 전단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제품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AI 구축서비스인 ‘크라우드웍스’, AI 데이터 구축에 필요한 인력을 육성하는 교육 서비스 ‘크라우드 아카데미’ 등이다.

크라우드웍스는 일반인이 데이터 라벨링에 참여해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등록된 라벨러 수는 50만명에 달하며 국내 최대 규모다. 국내 데이터 라벨링 부문에서 독보적 지위를 인정받아 네이버, LG, 현대자동차, 한국은행, KB 등 다양한 산업의 500여 개 고객사에 데이터 및 맞춤형 LLM 모델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라벨링은 이미지나 문서, 음성, 영상 등의 데이터를 AI가 학습할 수 있도록 가공하는 작업을 뜻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크라우드웍스, 삼성 S24 생성형AI 적용...데이터라벨링 공급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