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지속되는 영업적자…"올해는 회복"-NH


목표가 4.5만·'중립'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NH투자증권은 12일 컴투스에 대해 미디어 사업의 영업적자 지속에서 조금씩 회복할 것이라 전망했다. 목표 주가 4만5000원,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NH투자증권은 12일 컴투스에 대해 미디어 사업의 영업적자 지속에서 조금씩 회복할 것이라 전망했다. [사진=컴투스]
NH투자증권은 12일 컴투스에 대해 미디어 사업의 영업적자 지속에서 조금씩 회복할 것이라 전망했다. [사진=컴투스]

NH투자증권은 컴투스의 지난해 4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1830억원, 영업적자 58억원을 추정했다. 영업손익은 기존 추정치(-46억원)와 시장 컨센서스(-20억원)를 하회할 전망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3월 출시한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의 매출 하락이 이어지고 특별한 이벤트가 없었던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도 부진했다"고 말했다.

이어 "'위지윅스튜디오'를 비롯한 미디어 사업은 여전히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할 것"이라며 "영업적자는 3분기 59억원에서 4분기 87억원으로 악화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10주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고 내년 출시를 예상하는 '서머너즈워2' 이전에 매출 극대화를 시도할 예정이다.

안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수집형RPG, 쿠킹시뮬레이션, 경영시뮬레이션 장르의 신작이 준비되고 있다"며 "구조조정을 통해 미디어 사업에서 비용 절감을 진행하는 등 2024년에는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지속되는 영업적자…"올해는 회복"-NH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