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 CES 2024서 미래 인프라 건설 기술 공개


약 300평 규모 전시관, 전년비 2배…'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미래 인프라 건설 기술을 선보인다.

HD현대가 9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2024에서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Xite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사진은 HD현대 부스전경. [사진=HD현대]
HD현대가 9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2024에서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Xite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사진은 HD현대 부스전경. [사진=HD현대]

HD현대는 9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열리는 CES 2024에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 위치한 HD현대 전시관을 약 991.7㎡(약 300평) 규모로 가동한다. 이는 지난해(180평)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HD현대는 이번 전시의 핵심 주제를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정했다.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은 안전과 안보, 공급망 구축, 기후 변화 등 인류가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한 육상 혁신 비전을 말한다.

이를 보여주기 위해 HD현대는 무인 자율화 기술을 활용한 미래 건설현장의 청사진을 구현했다. 전시 구역은 △퓨처 사이트(Future Xite) △트윈 사이트(Twin Xite) △제로 사이트(Zero Xite) 등 3가지 테마로 운영한다.

가로 18미터, 세로 4.5미터 규모의 LED 화면에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토대로 현장 정보를 분석해 최적의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장비 운용과 안전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무인 자율화 건설현장을 소개한다.

4.5미터 크기의 무인 굴착기도 전시한다. 운전석이 없는 무인 굴착기는 광각 레이더센서와 스마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주변 장애물을 인식하고 스스로 안전하게 작업하는 미래형 장비다.

HD현대 관계자는 "이번 CES 2024에서 미래 건설 현장에 적용할 다양한 스마트 건설 솔루션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HD현대는 지속가능한 인프라 건설을 위해 기술 혁신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기선 부회장은 10일 오전 9시(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Venetian) 호텔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CES 2024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 CES 2024서 미래 인프라 건설 기술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