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 기반 RWA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 오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크레더, 자체 개발 플랫폼 '골드스테이션' 1월 3일 오픈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금 기반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개발사인 크레더(대표 임대훈)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대표 최진한)와 RWA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28일 체결했다.

크레더는 실물 금과 연동되는 골드 NFT 프로젝트인 '더마이닝클럽'과 이를 담보로 GPC(Gold Pegged Coin)를 발행하고 활용할 수 있는 디파이(탈중앙화금융) 플랫폼인 '골드스테이션'을 오는 1월 3일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100% 실물 금 기반 RWA 플랫폼을 선보일 방침이다.

[사진=크레더]
[사진=크레더]

오지스는 국내 웹3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클레이스왑(KLAYswap) 등의 디파이 서비스를 비롯해 크로스체인 브릿지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 온체인 분석 플랫폼 올비트닷컴,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클레이튼스코프(KlaytnScope)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발행될 실물 금 기반 토큰 GPC의 클레이스왑 온보딩으로 협업을 시작한다. 또한 은, 구리, 팔라듐 등 다양한 실물자산 토큰화 서비스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임대훈 크레더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실물연계자산 시장의 가치가 높아지는 요즘 금이야말로 RWA의 대표 자산이라 할 수 있다"며 "투명성을 바탕으로 RWA 토큰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양사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대표 안전 자산으로 여겨지는 금을 시작으로 한 토큰화 사업이 웹3 생태계를 다각화하며, 새로운 도약의 가능성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 기반 토큰 GPC의 클레이스왑 온보딩을 시작으로 크레더와 다양한 협업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 기반 RWA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 오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