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내년 본격 성장 분석에 '강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이 강세다.

20일 오전 10시 7분 현재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전일 대비 16.89% 오른 1만8690원에 거래 중이다.

특징주
특징주

이날 대신증권이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내년 본격 매출 성장 분석 보고서를 냈으며,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레이더 IC칩 제조사로부터 IC칩을 제공받아 고객사에게 맞춤형으로 칩을 커스터마이징해 판매하는 비즈니스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매출처는 자율주행, 중장비, 드론, 산업용,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등 다양하다. 레이더IC칩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형성해왔으나, 최근 다양한 업체에서 신규 제품 출시로 가격 하락 분위기가 형성 중이다.

박장욱 대신증권 연구원은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주요 4D 이미징센서 레이더 업체들과 비교해서도 각도해상도(수평/수직) 측면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 중이며, 인공지능 AI신호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 중”이라며 “건설기계장비, 가전업체향 레이더 센서 매출 시화에 따라 24년부터 본격 적인 매출, 영업이익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 예상 매출액은 모빌리티 239억원, 비모빌리티 222억원이며 영업이익은 71억원”이라며 “2025년은 매출액 모빌리티 445억원와 비모빌리티 337억원, 영업이익이 169억원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내년 본격 성장 분석에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