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피엠지, '엑스플라' 밸리데이터 합류


비피엠지의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 엑스플라 온보딩 예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비피엠지(대표 차지훈)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밸리데이터(검증자)로 합류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양 측은 지난 7월 콘텐츠 및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피엠지는 엑스플라 생태계에 검증자로 참여하며 투명성, 안정성, 확장성 강화에 나선다. 또한 더욱 긴밀한 웹3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비피엠지]
[사진=비피엠지]

엑스플라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엑스플라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엑스플라는 올해 검증자 수를 50개에서 80개로 늘리는 프로포절을 통과시켜 더 많은 검증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더욱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비피엠지는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GemHUB)'와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 '젬피온(GemPion)'을 운영하고 있다. 젬피온은 글로벌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으로 이용자 간 게임 토너먼트를 즐기거나 각종 미션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젬허브에서는 '시드 이터널', '마야 크립텍스' 등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향후 양측은 각자 플랫폼에 서로의 게임을 온보딩할 예정이다. 젬피온에서는 엑스플라 코인으로 리그전 참여도 가능해진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엑스플라와 콘텐츠·기술 협약에 이어 밸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엑스플라의 다양한 게임도 젬피온에 선보이는 등 양사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폴 킴(Paul Kim) 엑스플라 팀 리더는 "비피엠지의 엑스플라 밸리데이터 참여를 환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생태계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도 함께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피엠지, '엑스플라' 밸리데이터 합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