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2023년 DJSI 월드지수 편입...국내 통신사 최초


ESG 경영체계 강화 등 성과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텔레콤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통신사 중에는 유일하다.

SKT는 자사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T]
SKT는 자사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T]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다. 글로벌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월드지수에는 세계 2544개 평가대상 기업 중 상위 12.6%인 320개 기업, 국내기업 중에서는 22개 기업만이 편입됐다. 전 세계 통신 기업 중에서는 7개 기업만 월드지수에 편입됐으며, 국내 통신기업으로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

SK텔레콤의 이번 지수 편입은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체계 강화 △이중 중대성 평가 시행 △생물다양성 정책 고도화 △인권 실사 확대 적용 △유통망 품질 경영 시스템 수립 등 다양한 노력이 반영됐다.

올해 DJSI 평가 결과는 오는 12월 18일 미국 증권거래시장 개장 시점에 S&P DJSI 펀드와 관련 ESG 지수 펀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용주 SK텔레콤 ESG 담당은 "오랜 기간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 만큼 대내외의 평가와 기대에 부응하도록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2023년 DJSI 월드지수 편입...국내 통신사 최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