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츠로시스 "HLB일렉, 매출∙수익성 성장세 뚜렷"


HLB일렉 인수 내달 2일 마무리 전망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글로벌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 비츠로시스는 현재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HLB일렉이 올해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HLB일렉은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각각 104억원, 118억원, 17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과 이익 실현을 이루고 있다"며 "올해 매출은 약 180억원, 영업이익은 23억원을 전망한다. 내년에는 국내에서만 매출 250억원, 영업이익 30억원을 전망하고 있어 향후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비츠로시스는 현재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HLB일렉이 실적 성장세를 올해도 이어갈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사진은 비츠로시스 로고. [사진=비츠로시스]
비츠로시스는 현재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HLB일렉이 실적 성장세를 올해도 이어갈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사진은 비츠로시스 로고. [사진=비츠로시스]

전일 비츠로시스가 인수 계약을 발표한 HLB일렉은 업력 40여년의 산업자동화·물류허브 자동화 구축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내달 2일 인수 마무리 후 본격적으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현재 비츠로시스가 진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으로 인한 인프라 구축, 통신시장 진출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 "HLB일렉이 국내 1군 건설사, 대기업 등을 주요 거래처로 하는 만큼 사업 협력을 통해 시장 다변화 등으로 자사의 안정적인 실적 달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HLB일렉은 안정적인 성장성을 바탕으로 추가 투자, 기술 개발 등에 집중하고 사업 경쟁력, 외부감사 등을 강화해 오는 2026년 기업공개(IPO)를 검토하고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츠로시스 "HLB일렉, 매출∙수익성 성장세 뚜렷"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