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케미칼, '웹어워드코리아 2023' 환경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플라스틱 순환생태계 플랫폼 '이음', 올해 9월 웹사이트 개편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SK케미칼은 재활용 플라스틱 비즈니스 플랫폼 '이음'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환경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웨어워드코리아 환경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한 SK케미칼의 '이음 2.0' 플랫폼 화면. [사진=SK케미칼]
웨어워드코리아 환경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한 SK케미칼의 '이음 2.0' 플랫폼 화면. [사진=SK케미칼]

웹어워드코리아는 2004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오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평가 상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의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SK케미칼은 일반인들의 재활용소재 사용 경험을 풍부하게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 홈페이지와 기능을 리뉴얼해 '이음 2.0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그린 소재 추천 서비스'는 재활용 플라스틱에 대한 지식 없이도 4가지의 간단한 메뉴 선택만으로도 SK케미칼의 소재를 추천받을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이음의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스토리텔링 식으로 연출하고 사용자 눈높이와 편의성에 맞춘 메뉴를 구성해 3D 모션과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지난해 6월 이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8만6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방문했으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성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로 자리잡았다"며 "이음 플랫폼의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해 넷제로(탄소중립)를 추구하는 기업과 일반인들이 재활용 소재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케미칼, '웹어워드코리아 2023' 환경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