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광주·전남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자체 등 논의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일자리 창출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공유회'를 KISA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KISA 나주청사 전경. [사진=KISA]
KISA 나주청사 전경. [사진=KISA]

이번 행사는 KISA와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전력거래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등 광주·전남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 및 나주시가 함께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례를 공유하고 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공유회에서 각 기관은 △정보보호 역량 기반 청년인재 양성 및 기업성장 지원(KISA) △국정과제와 연계한 양질의 민간 일자리 창출(한국농어촌공사) △지역특수학교와 손잡고 완성한 중증장애인 좋은 일자리 창출(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민간이 주도하고 전력거래소가 지원하는 일자리 창출(전력거래소) △창업 기업, 은퇴 교직원, 구직 청년까지 폭 넓은 성장지원으로 사회 적재적소의 일자리 창출(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등을 소개했다.

이후 진행된 '일자리 창출 토론회'에서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각 기관의 업을 바탕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신한철 KISA 혁신전략단장은 “공공기관, 지자체 등 유관기관이 민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오늘 논의된 아이디어와 협력 방안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 기관의 정책 수립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