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영 증평군수, 귀농활성화 선도인상 받아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29일 적극적인 귀농정책 시행으로 2023 귀농활성화 선도인상(像)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있었다.

농협중앙회의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은 농업 발전과 귀농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귀농 정책을 펼치는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한다.

이재영 군수가 29일 적극적인 귀농정책 시행 공로로 농협중앙회가 수여하는 2023 귀농활성화 선도인상(像)을 수상했다.  [사진=증평군]
이재영 군수가 29일 적극적인 귀농정책 시행 공로로 농협중앙회가 수여하는 2023 귀농활성화 선도인상(像)을 수상했다. [사진=증평군]

이재영 군수는 귀농귀촌인의 역귀농 사례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증평에서 살아보기 △귀농인의 집 △귀농인 화합의 장 지원 △귀농귀촌인 융화교육 지원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등의 정책을 추진하며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농특산물 선순환 유통체계를 일원화하는 시스템 마련을 위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건립과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구축으로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지역주민에게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증평=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영 증평군수, 귀농활성화 선도인상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