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성년자 위조 신분증 판별"…이통사, PASS 신분증 검증 서비스 출시


영업점주 대상 배너·광고판 등 'PASS 모바일신분증키트' 무상제공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편의점 등에서 미성년자들의 신분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위조 신분증에 속아 주류를 팔다 영업정지를 당하는 소상공인과 영업점주들의 피해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 이용 방법 이미지. [사진=이통3사]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 이용 방법 이미지. [사진=이통3사]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은 PASS 모바일신분증의 QR코드 식별을 통해 성인 인증 및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는 영업점주가 PASS 앱에 있는 'QR인증' 메뉴를 통해 영업점을 찾은 고객의 스마트폰 PASS 앱 내에 있는 모바일신분증의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이다. 영업점주와 고객의 스마트폰에 PASS 앱이 설치돼 있으면 간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를 사용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QR코드 스캔만으로 신분증 위변조로 인한 법적 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청소년보호법에 의거한 성인 여부를 간편하게 인증도 가능하다. PASS 모바일신분증을 이용하는 고객은 한번만 등록하면 별도 신분증 구비없이 쉽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통 3사는 젊은 층들이 많이 방문하는 주요 지역(홍대, 강남 등)에서 주류 등 청소년유해약물로부터 미성년자를 보호하고 소상공인을 독려하는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점주 대상으로 매장에 도움이 되는 배너 및 광고판 등 ‘PASS 모바일신분증 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통 3사는 "PASS 모바일신분증이 검증 기능까지 갖추게 되면서 신분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더 활발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지갑이 필요 없는 생활 속 필수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성년자 위조 신분증 판별"…이통사, PASS 신분증 검증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