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


반부패경영시스템, 준법경영시스템 등 글로벌 최고 수준 증명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 C&C는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22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SK(주) C&C 로고 [사진=SK C&C]
SK(주) C&C 로고 [사진=SK C&C]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ESG, 온실가스, ISO인증 분야 국내 대표 평가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하고 진흥하는 목적으로 매년 진행하는 종합시상제도다.

SK C&C는 ‘투명경영대상’ 부문에서 효과적인 준법 관련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준법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활동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투명경영대상'은 투명, 공정, 합리적인 준법 방침 절차, 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부패, 뇌물발생 및 법 위반 리스크 저감 실적이 우수한 기업·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SK C&C는 2009년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도입 이후 매년 구성원 준법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자율준수관리자를 이사회에서 임명해 그 투명성을 높였으며, 매년 20개 이상의 사업 유형별 맞춤 준법 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구성원의 준법경영인식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

2021년에는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001’을 획득했고, 2022년에도 준법 전 영역에서 더욱 확장된 개념의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301’도 획득했다.

박철현 SK C&C 법무담당은 "앞으로도 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준법 경영 등 ESG 경영 전반에 걸쳐 내부 통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구성원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 대표 ESG 투명경영 모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