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특례시 기획·예산·인력 지원 강화 필요"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홍남표 경상남도 창원특례시장은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2023년 제2차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참석해 '인구감소지역과의 상생협력', '특례시 지원 강화 및 제3차 지방일괄이양 추진', '특례시 권한 강화를 위한 사례연구', '특례시 특별법 제정' 등의 안건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 행정안전부에서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한 전국 89개 지자체가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를 구성함에 따라 특례시시장협의회와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방소멸 대응 및 지역균형발전 촉진을 위한 협력·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홍남표 경상남도 창원특례시장이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창원특례시]
홍남표 경상남도 창원특례시장이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창원특례시]

그러면서 "특례권한 확보를 위해 이전과는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며 "불필요한 권한은 과감히 배제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특례시가 꼭 필요로 하는 기획 권한을 받아 올 수 있도록 4개 시가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창원=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특례시 기획·예산·인력 지원 강화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