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데오 거리가 축제의 장으로”…월간진주 4회차, 행사·공연 풍성


가요대전 주제…거리 노래방·패션쇼 등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경상남도 진주시 대안동 로데오 거리 일대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진주시 대안동 로데오 거리 일대에서 내달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월간진주’ 행사를 연다.

월간진주는 진주 로데오 거리를 활용해 청년 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하는 문화 행사다.

월간진주 가요대전 포스터. [사진=진주문화재단]

지난 11일 ‘오락대전’을 주제로 개최된 3회차 월간진주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는 25일에 진행되는 4회차 행사는 ‘가요대전’을 주제로 한 로데오 인디페스티벌과 로데오 거리 노래방, 청년예술인 인큐베이팅 ‘청춘예찬’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로데오 패션쇼’도 선보인다.

또 ‘내 인생의 잇 패션 아이템-벼룩시장’, 푸짐한 경품과 함께하는 다양한 대회, DIY(Do it Yourself·조립) 오르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진행해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 넣을 예정이다.

진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월간진주는 내달 23일 토요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MZ(밀레니엄+Z세대)대전, 연말대전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데오 거리가 축제의 장으로”…월간진주 4회차, 행사·공연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