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TA, 대구 엑스코서 'ICT 표준 인사이트' 개최


로봇 기술·로봇 표준·AI 표준 등 3개 섹션 준비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손승현, TTA)는 오는 15일 대규 엑스코(EXCO)에서 인공지능(AI)과 로봇을 주제로 ‘ICT 표준 인사이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로고. [사진=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로고. [사진=TTA]

ICT 표준 인사이트는 지역별 주력 산업과 정보통신기술(ICT) 간 융합 촉진을 통한 지역 산업 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12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의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인간과 AI·로봇이 공존하는 미래를 지향하는 관련 기술과 표준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TTA는 이 자리에서 ICT 표준의 개요 및 산·학·연에 제공하는 표준화 활동지원사업 소개한다. 총 3개 섹션으로 △로봇 기술 △로봇 표준 △AI 표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로봇 기술에서는 로봇 R&D 현황, 5G 기반 로봇 실증사업 및 제조, 의료 및 웨어러블 AI 로봇 등 첨단 융합 기술을 소개한다. 로봇 표준에서는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지원 로봇 등 글로벌 표준화 동향 및 이슈에 대해 살펴본다.

AI 표준 세션에서는 차세대 인공지능 국제표준 선점을 위한 로드맵, 생성형 AI의 역할과 신뢰성 확보 방안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손승현 TTA 회장은 “지역 기업과 대학이 지역 거점 기술을 발전시키고 인재를 육성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ICT 표준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TA, 대구 엑스코서 'ICT 표준 인사이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