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2024 닛산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다이나프로 AT2' 장착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일본 완성차 브랜드 닛산(Nissan)의 신형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2024 Nissan Frontier)'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2024 닛산 프론티어'.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2024 닛산 프론티어'.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는 8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Dynapro HT)'와 '다이나프로 AT2(Dynapro AT2)'를 닛산 '2024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닛산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프론티어'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다. 2024 프론티어 라인업에는 1980년대 오리지널 하드바디 버전을 레트로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복고풍의 디자인, 최신 기술 및 편의성을 결합시킨 '하드바디 에디션(Hardbody Edition)'도 새롭게 추가됐다.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HT'는 최적화된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과 고강도 설계를 통해 마른 노면에서 강력한 제동력과 최상의 조종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다. 또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과 눈길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패턴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구현한다. 주행 시 블록들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체인 시스템과 저소음 패턴 디자인을 채택해 안락함과 정숙성 측면에서 탁월하다. 또 유럽 겨울용 타이어 인증마크인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도 획득해 겨울철 눈길과 빙판, 젖은 노면 등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한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2024 프론티어'에 제공하는 '다이나프로 HT', '다이나프로 AT2' 제품 모두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테네시공장(Tennessee Plant)에서 생산된다. 픽업트럭과 SUV 수요가 큰 북미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닛산의 주력 픽업트럭에 장착되는 만큼, 현지 시장 내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부터 '프론티어', '알티마', '패스파인더', '인피니티 QX60', '엑스트레일' 등 주요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오며 닛산과 더욱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2024 닛산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