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안랩은 디자인 간판 전문 기업 아트시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를 제공했다고 7일 밝혔다.
![안랩 CI [사진=안랩]](https://image.inews24.com/v1/a7dff13f808bda.jpg)
아트시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기반으로 생산 공정부터 고객응대까지 다양한 업무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안랩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쇼핑몰 운영의 특성 등을 고려해 아트시스에 △보안성을 강화한 클라우드 아키텍처 컨설팅 및 구축 △데브옵스(DevOps) 환경 구성 및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에서 안랩은 컨설팅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해 AWS가 제공하는 가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네트워크 보안 그룹을 설정해 정책에 따라 트래픽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AWS의 암호화키 관리 솔루션으로 데이터 암호화 및 보호체계를 제공하는 등 데이터 보안성 강화도 함께 지원했다.
김기범 아트시스 대표는 "'안랩 클라우드' 도입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성을 강화해 많은 고객에게 안심할 수 있는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최광호 안랩 클라우드사업본부 상무는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운영부터 보안까지 고객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클라우드 환경과 산업 특수성을 고려한 서비스로 고객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