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부산행정복합타운 건립 착수…2027년 준공


테크노파크·경제진흥원 등 이전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제2부산광역시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행정복합타운’ 건립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부산시는 6일 오후 사상구 사상드림스마트시티 서부산행정복합타운(제2시청사) 건립 예정 부지에서 착수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장제원 국회의원, 조병길 부산광역시 사상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기업인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조감도. [사진=부산광역시]

서부산행정복합타운은 실시설계를 거친 뒤 내년 상반기에 착공, 오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체 면적 8900㎡에 지상 14층과 31층 등 2개 동으로 건립된다.

이곳에는 △테크노파크 △경제진흥원 △부산신용보증재단 △시 도시균형발전실 △데이터센터 △부산연구원 등을 이전한다.

또 게임, 영상 콘텐츠 등 국내 콘텐츠 기업 260여개를 집적하는 디지털 기업지원 복합센터가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사상드림스마트시티 정주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감전동에 있는 분뇨처리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1300억원을 들여 악취로 인근 주민에게 불편을 주는 기존 노후 시설을 지하화하고 지상에 관리동과 체육시설을 조성하는 것으로 내년 말 준공을 예정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서부산행정복합타운 건립을 시작으로 사상공단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산업혁신거점지역으로 발전시켜 4차 산업혁명 중심의 미래도시, 사상드림스마트시티로 변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부산행정복합타운 건립 착수…2027년 준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