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시, '응급의료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 이천시는 지난 30일 이천소방서와 관내 응급의료기관(이천병원, 바른병원, 엘리야병원)간의 '응급의료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이천시 관내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이천소방서가 주축이 되어, 응급 구조활동을 펼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의료인력 지원 등의 문제로 응급 구조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김경희 시장은 관내 응급의료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해서, 상황 발생 시에 신속하게 대처해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자는 제안해서 오늘과 같은 협약체결을 할 수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천시, 이천소방서, 관내 응급의료기관(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바른병원, 이천엘리야 병원) 간의 유기적 업무 협력으로, 응급의료 환자 발생 시에 인명 피해의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수행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이천지역 응급의료기관은 관련된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 △이천시와 이천소방서 및 의료기관은 응급상황 발생 시 인력과 장비를 적극 지원 △응급상황 발생 시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교육·훈련 등 지원 등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에 체결한 업무 협약을 통해서 응급상황 발생 시, 이천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유관기관들이 힘을 모아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더욱 보호할 수 있도록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응급의료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