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지역 소상공인 대상 ‘디자인 개발지원’ 수혜기업 모집


디자이너 공모로 선정…내달 30일까지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디자인진흥원(DCB)이 지역 기업의 상품 경쟁력 확보와 디자인 기업·디자이너의 역량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자인 개발 지원’ 수혜기업을 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로고·패키지·웹사이트·배너광고 등 브랜드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콘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지원금 100만원과 수상작 선정 기간 등에 대한 비대면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자인 개발 지원’ 수혜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디자인진흥원]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자인 개발 지원’ 수혜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디자인진흥원]

콘테스트 등록비와 총상금의 15%에 해당하는 운영 수수료는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 분야는 △브랜드디자인 △편집디자인 △웹·애플리케이션(앱) 디자인 △제품 디자인 △건축디자인 등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아시아디자인플랫폼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 후 참여 신청하면 된다.

콘테스트 등록 후 디자이너 모집까지 2주 내외가 소요되며 이후 컨설팅, 수상작 선정 등을 거쳐 최종 수장작이 결정된다.

수상작에는 1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고, 수상작은 부산디자인진흥원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홈페이지 콘테스트 포트폴리오에 기록해 디자이너의 향후 경력 계발도 지원한다.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제출 양식에 맞춰 공식 홈페이지 기업지원 사업에 등록하면 된다.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 원장은 “ADP는 기업과 디자인 관련 산업자원을 연결해 지역 경제의 성장을 돕기 위한 전국 공공기관 최초의 디자인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며 “이번 콘테스트를 포함해 매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지역 소상공인 대상 ‘디자인 개발지원’ 수혜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