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림플래닛, '2023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 메타버스 공간 구축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공간 구현해 선보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엘리펙스'로 제주벤처마루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의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했다.

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씨패스, 제주산학융합원, 제주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마련하는 이번 박람회는 호텔, 정보통신기술(ICT), 신재생에너지, 관광(테마파크), 의약품 제조 등 다양한 업종의 21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공간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사진=올림플래닛]
[사진=올림플래닛]

엘리펙스로 구축한 취업박람회 공간은 기업홀과 컨퍼런스홀로 구성됐다. 기업홀에서는 면접준비, 성공취업 스타트, 취업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활동, 포토월, 성격검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와 참가 업체 소개를 확인할 수 있다.

메인 홀에는 각 참가 업체별로 구성된 부스에서 회사 사이트, 채용 정보, 회사소개 및 홍보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채용 문의를 남기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컨퍼런스 홀에서는 2023 제주특별자치도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설명회, 직무 콘서트 취업 골든벨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취업박람회를 경험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통해 기업에게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메타버스를 통한 채용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플래닛, '2023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 메타버스 공간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