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센디오, 하반기 제작 라인업 공개…"10개 이상 작품 선보일 것"


OTT 드라마 제작 활성화 계획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콘텐츠 제작 기업 아센디오는 하반기 제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센디오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드라마를 포함해 일일드라마, 단막극 등을 통해 하반기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 기업 아센디오가 하반기 제작 라인업을 선보였다. [사진=아센디오]
콘텐츠 제작 기업 아센디오가 하반기 제작 라인업을 선보였다. [사진=아센디오]

하반기 작품 라인업에는 드라마 10편 이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방영을 시작으로 'KBS 드라마스페셜 2023'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 등을 내놓는다. 특히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2편은 TV시네마로 편성된다.

아센디오는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해 OTT 드라마 제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지난 4월‘KBS 드라마 스페셜 2023은 2023년 콘텐츠진흥원 OTT 특화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선정돼 국내 OTT를 통해 공개를 준비 중"이라며 "음악 예능 제작을 통해 음원 사업 영역도 확장할 계획이다. 국내 지상파 방송국과 최종 편성을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체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2편의 OTT 대작 작품도 제작을 논의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센디오, 하반기 제작 라인업 공개…"10개 이상 작품 선보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