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AA 2023] LG마그나, 헝가리에 전기차 부품 공장 구축…"유럽 거점 마련"


헝가리 미슈콜츠시에 오는 2025년까지 건설 예정…"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 유럽에 전기차 부품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헝가리 북동부 미슈콜츠시에 구축할 LG 마그나 공장 콘셉트 이미지 [사진=LG전자]
헝가리 북동부 미슈콜츠시에 구축할 LG 마그나 공장 콘셉트 이미지 [사진=LG전자]

LG마그나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개최한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헝가리 북동부 미슈콜츠시에 전기차 부품 생산공장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오는 2025년까지 연면적 2만6000제곱미터(㎡) 규모로 구축될 예정이며, LG 마그나가 유럽에 처음 건설하는 공장이다.

이 공장에서는 구동모터를 생산하며 추후 고객사 수요에 따라 전기차 파워트레인 핵심 부품들을 생산할 계획이다.

전기차 파워트레인은 동력을 발생시키고 전달하는 구동모터, 인버터, 컨버터 등으로 구성돼 전기차의 심장 역할을 담당한다. 공장이 완공되면 약 200명 신규 인력도 채용할 예정이다.

앞서 LG마그나는 유럽 완성차 주요 고객사들과의 접근성, 마그나와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헝가리를 유럽 생산기지로 낙점했다. 자동차, 기계 등 산업 분야가 발달한 미슈콜츠시는 우수한 물류와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주요 유럽 완성차 공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LG마그나는 이번 신규 공장 구축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 인천 △중국 남경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 공장에 이어 이번 헝가리 공장을 통해 유럽 및 글로벌 사업 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앞서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지난 7월 LG전자 미래비전 발표회에서 마그나와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북미와 유럽 등 시장을 확대해 미래 전기차 파워트레인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 전장사업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 모빌리티 시대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VS사업본부) △전기차 파워트레인(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시스템(ZKW) 등 3대 핵심사업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정원석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대표는 "신규 공장 설립은 유럽 시장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LG마그나의 성장을 가속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유럽 공장은 유럽 완성차 업체들의 요구를 충족하며 혁신적인 전기차 파워트레인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의지"라고 강조했다.

디바 일룽가 마그나 파워트레인 사장은 "유럽에 구축하는 첫 생산공장은 합작법인의 핵심 파트너십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AA 2023] LG마그나, 헝가리에 전기차 부품 공장 구축…"유럽 거점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