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목포시,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외국인 10명이상 유치한 여행사에 파격 인센티브 등 지원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 목포시가 중국 관광객을 비롯한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목포시는 최근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하는 등 국제관광이 회복됨에 따라 이달말부터 외국인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사에 대해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지원하기로 했다.

목포시에 외국인 10인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 △관내 식당 1식 △관내 숙박 1일 △유료관광지 2개소 입장료 △전통시장 방문할 경우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지원한다.

목포시를 방문한 외국인관광객들이 해상케이블카 탑승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목포시]

또 무안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사에는 1인당 1만원을 추가 지급하는 한편 인근지역과 공동으로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선제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최근 무안공항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점점 증가하는 만큼 우리 시의 우수관광 자원에 대한 전방위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여행사의 인센티브 신청 방법 및 지원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목포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현재 무안국제공항을 통해 들어오는 베트남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3개국 관광객들은 무사증입국제도를 통해 15일 동안 비자 없이 전남, 전북, 광주, 제주를 여행할 수 있다.

/목포=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목포시,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