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두산로보틱스, GPT 기반 협동로봇 솔루션 개발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과 'GPT 기반 로봇 컨트롤 시스템 개발' 협력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두산로보틱스가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GPT를 활용한 협동로봇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지난 4월, 두산로보틱스가 출시한 F&B 전용 협동로봇 E시리즈 이미지 [사진=두산로보틱스]
지난 4월, 두산로보틱스가 출시한 F&B 전용 협동로봇 E시리즈 이미지 [사진=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는 24일, 마이크로소프트,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 AI Service)를 활용한 'GPT 기반 로봇 컨트롤 시스템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는 GPT를 포함한 오픈AI의 최신 AI 시스템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두산로보틱스는 GPT를 협동로봇에 적용해 사람의 개입없이 스스로 오류 수정을 반복하고, 임무를 수행하도록 설계할 계획이다. 솔루션이 개발되면 협동로봇 사용자는 프로그래밍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작업의 효율성과 활용성을 제고할 수 있다.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협동로봇에 복잡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게 하면서도, 프로그래밍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이번 GPT 기반 협동로봇 솔루션의 핵심"이라면서 "이 솔루션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소프트웨어 플랫폼 '다트스위트'에 적용하면 협동로봇의 활용성과 사용 편의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GPT기반 협동로봇 솔루션을 연내 시범적으로 식음료(F&B) 분야에 적용해 본 후 제조 분야로까지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로보틱스, GPT 기반 협동로봇 솔루션 개발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