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IFA 2023'서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 공개…"볼륨존 공략"


대중적인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 강화해 시장 영향력 확대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가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현지에 최적화된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 빌트인 시장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낸다.

유럽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이 적용된 주방 모습 [사진=LG전자]
유럽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이 적용된 주방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이어 대중적인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유럽 빌트인 시장의 볼륨존 공략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프리미엄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요리 생활(Better culinary life for all)'을 주제로 빌트인 전시존을 조성할 계획이다.

전시존에는 LG 프리미엄 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인 ▲인스타뷰 오븐 ▲식기세척기 ▲후드 일체형 인덕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신규 라인업을 구성하는 다양한 빌트인 제품을 선보인다.

'후드 일체형 인덕션'은 인덕션 중앙에 후드 환기 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으로, LG전자가 이러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요리할 때 발생하는 연기, 유증기 등을 인덕션 중앙의 통풍구를 통해 아래쪽으로 흡입해 일반적으로 인덕션이나 가스레인지 위쪽에 설치하는 후드가 필요 없다. 연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뿐 아니라 미니멀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해 미적 가치를 높인다.

'인스타뷰 오븐' 신제품은 우수한 성능의 단열재 적용과 최적화된 제어 기술을 통해 에너지 효율 등급 'A++ '를 획득했다. 이는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또 오븐의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조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스타뷰' 기능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이 기능은 도어를 열 때 발생하는 열 손실을 대폭 줄여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식기세척기 제품군에서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등급보다 10% 가량 효율이 더 높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혁신 기술이 적용된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를 적용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했다. 또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탑재해 식기를 위생적으로 세척한다.

앞서 LG전자는 2018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유럽 명품 가구 회사인 ▲발쿠치네(Valcucine) ▲시크(SCIC) ▲지메틱(SieMatic) ▲불탑(Bulthaup) 등과 협업해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을 오픈한 바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빌트인은 H&A사업본부가 추진하는 기업간거래(B2B)사업의 중요한 한 축"이라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빌트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IFA 2023'서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 공개…"볼륨존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