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오는 29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미니콘테스트’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 미니콘테스트 참여 기업 모집 [사진=신세계아이앤씨]](https://image.inews24.com/v1/f5affd1c1eba54.jpg)
올해 9번째 진행되는 '미니콘테스트'는 환경, 사회 등 ESG 관련 문제 해결을 비즈니스의 중요한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니콘테스트는 신세계아이앤씨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하며,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1개 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서류 심사 및 PT 면접 심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과 성과 ▲사업 수행 인력의 전문성 및 인프라 보유현황 ▲비즈니스 모델의 적합성 및 혁신성 ▲사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최종 5개 기업을 선발해 총 6천만원의 성장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 벤처, 비영리 스타트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형태의 제약 없이 환경, 사회 문제 해결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8월 29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ESG추진팀 팀장은 "미니콘테스트 사업의 가장 큰 강점은 지원금을 통한 당장의 성과를 요구하기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금 사용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불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최소화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