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이앤씨, 국내 첫 태양광 이동식 근로자 쉼터 도입


태양광 패널로 생산된 에너지로 냉·난방 에너지 100% 자체 공급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국내 최초로 태양광 이동식 건설 근로자 쉼터 'ECO & REST'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계속되는 폭염속 야외 근로자의 온열질환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휴게 공간 부족 및 전력 수급 문제를 겪고 있는 건설현장의 니즈(Needs)를 반영해 친환경 근로자 쉼터를 마련했다.

설계와 디자인은 포스코이앤씨 직원과 외부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협의체인 P-GRT(POSCO E&C Green Round Table), 사내학습동아리 COP (Community of Practice)를 통해 자체적으로 수행했다.

국내 최초 태양광 이동식 근로자 쉼터 ECO & REST 앞에서 근로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국내 최초 태양광 이동식 근로자 쉼터 ECO & REST 앞에서 근로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ECO & REST' 냉∙난방 등 에너지원은 태양광 패널로 생산된 에너지를 100% 활용했으며 현장근로자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얻도록 스포트조명과 내부 마감을 통해 편안한 카페 분위기를 적용했다. 창호 확장을 통한 개방감도 확보해 현장 근로자들에게 쾌적한 휴식 환경을 제공한다.

태양광 이동식 근로자 쉼터 제작에 사용되는 재원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하며 이달 말까지 전국 9개 인프라 현장의 11개 협력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현장 근로자를 위한 폭염예방설비 지원, 음료 케이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라며 "현장 특성에 맞는 소형 모듈러 휴게실 등을 추가 개발해 ESG경영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이앤씨, 국내 첫 태양광 이동식 근로자 쉼터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