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교육청, 인공지능 입힌 교육행정 시스템 가동


4세대 지능형 나이스 21일 개통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21일 미래교육을 위한 혁신에 발맞추기 위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시스템’을 개통했다.

‘4세대 지능형 나이스’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공동으로 개발됐으며 기존에 사용 중인 나이스 시스템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신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시스템이다.

전북교육청 청사 [사진=전북교육청 ]

교육과정·학교시설·교원수급 등의 빅테이터 분석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계획이 자동 지원되며 자연어 처리 챗봇을 활용한 성적처리,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등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질의에 대한 신속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 교육 관련 온라인 민원 발급 창구를 ‘정부24’로 일원화해 각종 증명서 발급, 학교생활기록부, 채용, 검정고시, 평생교육(학원, 교습소)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전라북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은 학교 현장에서 지능형 나이스 시스템을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 사전교육을 통해 시스템의 주요변경 사항과 사용법을 전달했다.

또 나이스 업무담당자 외 상담센터 전담인력을 한시 채용, 변경된 시스템이 학교 현장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익 전북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 원장은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시스템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의 효율성과 질을 높이는 동시에 학부모, 학생, 교직원 모두가 새로운 시스템 환경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교육청, 인공지능 입힌 교육행정 시스템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