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쿠첸, 신규 캐릭터 내세워 '미토피아' 세계관 강화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쿠첸, 신규 캐릭터 내세워 '미토피아' 세계관 강화

쿠첸이 신규 캐릭터 공개로 '미(米)토피아' 세계관을 강화한다. 앞서 쿠첸은 지난 3월 브랜드와의 소통을 즐기고 소비를 통해 취향을 표현하는 젊은 세대까지 고객층을 넓히고자 밥솥 명가의 특징을 담은 쌀 캐릭터 '진지(ZIN-Z)'와 '미토피아' 세계관을 공개한 바 있다.

쿠첸 미토피아 캐릭터 [사진=쿠첸]
쿠첸 미토피아 캐릭터 [사진=쿠첸]

새롭게 등장한 주요 캐릭터는 진지의 호위무사인 '설익태'와 미토피아 세계의 인플루언서 '맥', 귀리처럼 까슬한 매력을 소유한 '귀리 공주'다. 진지의 밥맛 사수 여정에 동행하는 잡곡 삼총사는 미토피아에 거주하는 '밥풀이'들과 함께 세계관 내에서 국보인 쿠첸 제품을 소개하며 사람들에게 잊히고 있는 밥의 가치를 알린다.

◆ 니콘, Z 9 전용 펌웨어 버전 4.00 공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Z 9을 위한 4.00 버전 펌웨어를 공개한다. 신규 펌웨어는 Z 9 출시 이후 세 번째 업데이트로, 오토 캡처 기능을 비롯해 정지화면 및 비디오 촬영 기능 추가, 조작성 및 디스플레이 기능 향상 등이 특징이다.

자동 캡처 기능은 촬영 조건을 미리 설정하는 것으로, 피사체가 촬영 조건을 충족했을 때 카메라가 자동으로 촬영을 실시한다. 특정 움직임의 피사체를 검출하는 모션, 피사체가 특정 거리 범위 내에 있을 때 촬영을 시작하는 디스턴스, 프레임 내 인물이나 동물, 차량을 검출하는 서브젝트 디텍션 옵션이 있다.

◆ 소니코리아,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 국내 출시

소니코리아가 오는 14일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이에 앞서 13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ZV-1M2를 기다려 온 국내 소비자들이 발 빠르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니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 [사진=소니코리아]
소니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 [사진=소니코리아]

ZV-1M2는 지난 2020년 출시된 소니의 첫 번째 브이로그 카메라 ZV-1의 2세대 제품이다. 전작 대비 더욱 가벼워진 292g의 무게와 주머니 및 작은 가방에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췄으며, 다양한 브이로그 촬영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700 라이트 무선 청소기' 선봬

일렉트로룩스가 '얼티밋홈 700 라이트 무선 청소기'를 출시한다. 신제품 '얼티밋홈 700 라이트 무선 청소기'는 일렉트로룩스가 지금까지 출시한 무선 청소기 중 가장 가볍고, 컴팩트한 제품이다.

인체 공학적인 형태와 약 1.9kg의 가벼운 무게로 넓은 공간을 편안하게 청소할 수 있다. 35% 더 작아진 LED 파워프로 롤러가 가구 사이나 계단, 모서리와 같이 청소하기 까다롭거나 닿기 어려운 좁은 곳도 쉽게 관리해준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쿠첸, 신규 캐릭터 내세워 '미토피아' 세계관 강화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