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투젠 자회사 미툰앤노벨, 신작 웹툰 '하수도'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웹툰 제작사 '케나즈'와 공동제작…거대 괴물과 대결하는 스릴러 장르

  [사진=미투젠]
[사진=미투젠]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미투젠(대표 손창욱)의 자회사 웹툰·웹소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미툰앤노벨(대표 정현준)이 웹툰 제작사 '케나즈'와 공동으로 제작한 현대 판타지 웹툰 '하수도'를 카카오페이지에 독점으로 매주 월요일 연재한다고 7일 밝혔다.

하수도는 환락의 도시에서 하수도를 타고 다니는 거대 괴물과 가족을 잃은 주인공 천도철이 대결을 벌이고, 이외 각 계층을 대표하는 주인공들을 내세워 증오와 치유의 이야기를 담은 현대 판타지 스릴러 장르 웹툰이다.

지하에서 목격되는 미지의 괴물과 드라마틱한 요소들이 만들어내는 반전과 박진감으로 스릴러 장르의 묘미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출시 이후 웹툰 평점 9.8점 및 카카오페이지 내 신작 랭킹 5위권을 기록했다.

공동제작사인 케나즈는 웹툰 전문 창작 스튜디오로 웹툰의 사전제작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애플 북스의 메인 CP(콘텐츠 프로바이더)사로, 오리지널 웹툰을 제작·개발하고, 애플 북스에 한국 웹툰 콘텐츠를 공급한다.

정현준 미툰앤노벨 대표는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웹툰 제작사 케나즈와 함께 '하수도' 웹툰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웹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하수도를 비롯해 우수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OTT용 영화, 웹드라마까지 제작하는 등 웹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투젠 자회사 미툰앤노벨, 신작 웹툰 '하수도'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