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스테이지, 롯데온에 고객 맞춤 추천 AI 솔루션 제공


업스테이지, 롯데온과 '제품 추천 AI API' 공급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국내 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 고객 맞춤형 추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스테이지는 5일 롯데온과 ‘추천 API 도입 및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는 5일 롯데온과 ‘추천 API 도입 및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는 롯데온과 '추천 API 도입 및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업스테이지는 롯데온의 앱과 웹사이트 이용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제품 추천 API 제공을 추진한다. 업스테이지는 지난해 패션 커머스 '브랜디'에 추천 AI팩을 공급해 브랜드 창립 후 첫 흑자전환을 도운 바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양사 기술교류와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력을 포함해 업스테이지의 다큐먼트AI, 애스크업 서제스트 등 AI 솔루션 적용을 위한 논의를 지속하며 유통 분야 AI 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이번 롯데온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AI기술이 커머스 분야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범사례를 만들 것"이라며 "업스테이지는 추천API를 통해 AI 기술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심리적, 물리적 장벽을 낮추고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스테이지, 롯데온에 고객 맞춤 추천 AI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