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 동궁원,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체험 신청은 회차별 선착순 10팀 내외로 현장접수만 가능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주 동궁원은 오는 7일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블루베리는 나무 높이가 낮아 아이들도 쉽게 열매를 딸 수 있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경주 동궁원이 블루베리 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경주 동궁원이 블루베리 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특히 올해는 체험장 리뉴얼 공사를 통해 블루베리 품종갱신과 체험환경을 개선했다.

체험 시간은 오전 10시30분∼11시30분, 오후 2시∼3시이며 하루 6회 30분 간격으로 열매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체험비용은 1인당 6천원으로 200g 용기와 15분의 체험시간이 주어진다.

체험 신청은 3관(곤충생태전시관)에서 매 회차 별 선착순 10팀 내외로 현장 접수만 받는다.

단, 월요일은 식물원 전체가 휴관임에 따라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 프로그램은 실시하지 않는다.

열매따기 체험 후 무게를 측정해 정확히 200g일 경우 체험비를 50% 할인해주는 '신의 손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한편 현재 동궁원에는 230㎡ 규모의 블루베리 체험장이 조성돼 있으며 품종은 뉴하노버, 오닐, 듀크, 스타 등 120여주를 재배중이다.

이규대 동궁원장은 "싱그러운 6월 여름의 문턱에서 아이들과 함께 블루베리를 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 동궁원,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