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교육청, 어린이 놀이교육 현장지원단 운영


교실 속 놀이문화 확산 지원…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3일 도내 22개 시·군 초등학교 교원 40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놀이교육 현장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연수에서는 꿈잼교육연구소 허승환 대표가 ‘아이들을 사로잡는 교실놀이’을 주제로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놀이 수업을 소개하고, 현장지원단 교사들은 그룹별로 현장에서 필요한 놀이교육을 익혔다.

전남교육청 어린이 놀이교육 현장지원단 교사들이 그룹별로 현장에서 필요한 놀이교육을 익히고 있다. [사진=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 어린이 놀이교육 현장지원단 교사들이 그룹별로 현장에서 필요한 놀이교육을 익히고 있다. [사진=전남교육청]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교실놀이와 교육과정 연계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현장에 적용하면 교실 속 놀이문화가 확산될 수 있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건전한 놀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기를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어린이 놀이교육을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교육과정 연계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에 보급하고, 어린이 놀이교육 현장지원단을 통해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교육청, 어린이 놀이교육 현장지원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