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프트업, '챗GPT' 개발자 김태훈 엔지니어 영입


인게임 AI 역량 강화…게임 경쟁력 강화

[사진=시프트업]
[사진=시프트업]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게임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실리콘밸리 출신의 AI 개발자 김태훈 씨를 영입했다고 26일 발표했다.

김태훈 엔지니어는 일론 머스크 등 실리콘밸리의 유명 인사들이 공동 창업한 세계적인 AI 연구기업 '오픈AI(OpenAI)' 개발자 출신으로 챗GPT(ChatGPT) 개발을 경험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그는 AI 기술인 강화학습, 로봇공학, 딥러닝 모델 최적화 작업을 포함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최근에는 모바일 모션 캡처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을 창업해 실시간 아바타 제작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김태훈 엔지니어를 두고 관련 업계에서 다수 영입 경쟁이 있었으나 김태훈 엔지니어는 시프트업과의 방향성이 가장 맞다고 판단, 시프트업에 최종 합류 결정을 했다.

시프트업은 김태훈 엔지니어 영입을 계기로 게임 AI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시프트업이 제작하는 모든 게임의 캐릭터와 NPC 인공지능을 더욱 발전시켜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게임의 품질을 높이는 게 목표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인게임 AI가 이용자가 소비할 가치가 있는 기술로 거듭나기 위해 김태훈 엔지니어를 영입해 기술의 내재화, 고도화에 힘쓰려 한다"며 "이와 함께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하는 포스텍, 카이스트와도 지속적인 산학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프트업, '챗GPT' 개발자 김태훈 엔지니어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